본문 바로가기

POEM

내가 하는게 과연 돈이 될까 ?


" 내가 하는게 과연 돈이 될까 ? "

이 고민을 안해본 아티스트가 있을까 싶다

적어도 자기것을 하려는 아티스트라면 말이다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은

" 된다 " 이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돈은 종착점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선 임을 알아야 한다

당신은 언젠가 돈을 버는게 그나마 인생에서 가장 쉬운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밑겨지지 않는다고 ?

그걸 미리 알수 있으면 당신은 인간이 아니라 신이다

 

누구나 현재 자신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만 해결되면

더이상 바랄게 없다고 생각한다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돈을 벌고 난 그 이후에

내가 적어도 경제적으로는 더이상 고민을 안해도 되는 그 시점부터

더 큰 고민과 문제들이 당신앞에 나타날 것이다

 

당신을 저주하는 것이 아니다

그냥 우리 인생이 그렇다

 

꿈꾸던 행복은 어디있냐고 물어볼수 있다

정신차려라. 행복은 매순간 언제나 있다

기분과 상황은 오르락 내리락 하겠지만

기쁨도 매순간 언제나 있다

 

한편, 고민과 문제도 끊임없이 당신 삶에 

나타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추구해야할 것은 무엇이냐고 ?

 

성장 이다

끊임없는 고민과 문제를 통해 성장하는 것이다

더 크고 더 강해지는 방법 뿐이다

그리고 당신은 그렇게 될것이다

 

 

 

반응형

'PO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수 있는거 하라니까  (0) 2021.10.14
작문) 불행을 받아들인다는것  (0) 2021.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