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층 자기 인식

기분은 내가 아니고 기분일 뿐이야

카카오톡 채널 '공감과 영감' 

https://pf.kakao.com/_cxkSxks

 

공감과 영감

Artistic Human Studio

pf.kakao.com

.

.

한참 기분 좋게 살고 있었어

좋은 기분이 몇일간 지속되더라고, 그래서 조금 불안하기도 했어

그런데

누가 나한테 안좋은 말을 하는거야

안좋은 말이라기 보다는

내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것에 대해서 반대되는 의견을 제시한거지

 

그래 어쩌면 내가 그것에 대해서 너무 집착하고 있었을 수도 있지

아무튼 그이후로 내 기분은 시궁창이 되버렸어

 

기분이 좋았던 만큼 기분이 안좋아져 버렸어

도박 같다고 느꼈어

 

한참 게임을 이기고 있다가

막판에 내가 독박을 씐거지

 

기분 참 좆같더라.

 

그런데 또 한편으론 이런 생각도 들어

이건 기분이지 내가 아니라는 생각

 

기분은 기분이고 이건 내가 아닌거야

이건 호르몬의 작용이지 내가 아닌거야

인간은 날씨만 변해도 기분이 바뀌잖아

 

뇌에는 날씨에 반응하는 부위가 있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난 죄책감이 조금 덜어졌어

아, 근데 난 왜 내 기분이 안좋으면 죄책감을 느껴야 하는데 ?

 

아무튼, 그냥 그렇다고.

정확히 어떤 사건이었는지는 말하지 않을거야

그건 내 자유잖아 ?

 

아무튼, 

기분이 곧 내가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가 되지 않았으면 해.

 


카카오톡 채널 '공감과 영감' 추가하시면

톡으로 편리하게 컨설팅 예약

그리고 여러 정보를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

- 심층 자기인식

- 정체성 디자인

- 뇌-심리 컨설팅


대표 한거영

010-6207-5817

rawlycrude@gmail.com

 

 

반응형